2021/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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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 2020년 하반기에는 무엇이 바뀌었을까?
네이버 광고는 아직도 진화중이다. 최근 10월부터는 NOSP(보장형 광고 상품 구매 플랫폼)은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GFA는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라는 보다 직관적인 명칭으로 새롭게 개편하였다. 이름 외에도 수많은 마케터들이 기다려왔을 몇 가지 업데이트가 이루어졌는데, 어떤 내용인지 알아보자. [GFA(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전환 추적 가능] 더 이상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에서는 UTM 코드를 생성하고 다른 분석툴에 연동하는 등등의 작업을 거치며 전환을 추적하지 않아도 된다. 2020년 10월 29일부터는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플랫폼에서 바로 전환추적이 가능해졌다. 전환추적이란? 간단하게 말하면 광고집행으로 해당 사이트에서 발생한 전환수와 전환 매출액을 리포트로 제공하는 기능이다. ..
2021.05.06 -
광고 매체 용어, 미디어 용어, TVCF 용어, 중CM? PIB? 프리미엄 CM이 뭘까요?
회사에서 매체 광고를 할 기회가 생겨서 광고 에이전시와 미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온라인 마케팅 용어만 알고 지내고 있다가... ATL 미디어 쪽은 정말 또 다른 세상이더군요.. 정말 끊임없이 공부해야 하는 현실.. 그래서 몇 가지 제가 알기 쉽게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종편 쪽 매체 광고였습니다. 특히 중CM과 PIB에 대해서 알고 싶었습니다. JTBC JTBC는 지상파TV와 케이블TV의 한계점을 극복하겠다고 이야기합니다. 케이블TV에 대항해서 의무 재전송으로 인한 지상파 수준의 커버리지와 많은 제작비를 투입한 킬러 콘텐츠를, 지상파TV에 대항하는 등 CM블록과 혼잡도를 최소화한 광고편성에 그 가치를 두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광고주의 수요 충족을 위해 탄력적 판매방식과 광고주..
2021.0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