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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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의 제3자 쿠키 대체 기술 FLoC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는 배경 - Users of an interest FLoC together?
들어가며 Google은 오는 2022년에 Chrome browser에서 제3자 쿠키(3rd Party Cookie)를 몰아낼 것이라며, 이를 FLoC(Federated Learning of Cohorts)라는 인공지능 시스템으로 대체할 것이라 밝혀 광고 생태계에 큰 충격을 주었다. FLoC는 말 그대로 '동일한 특징을 공유하는 집단'인 코호트(cohort)를 대상으로 수행하는 연합학습(federated learning)을 의미한다. 연합학습은 데이터 샘플을 교환하지 않은 상태에서, 이를 보유하고 있는 분산화된 여러 엣지 기기나 서버에 걸쳐 알고리즘을 학습하는 머신러닝 기법이다. FLoC는 여러 사이트에 걸친 이용자 활동을 모니터링하여, 그 정보를 브라우저에 저장하고 브라우저에서 머신러닝을 활용하여 이용자..
2021.07.16 -
구글의 플록(FLoC)과 터틀도브(Turtledove)는 무엇인가?
퓨 리서치 센터의 한 연구에 의하면 72%의 사람들이 온라인에서 자신들이 하는 행동이 광고주 혹은 광고 기술 회사들에 의해 추적당하고 있다고 느끼고 있고 81%의 사람들은 노출된 데이터로 인해 잠재적 피해를 입을 것이라고 불안해 한다고 한다. 이런 점 때문에 구글은 2020년 구글 크롬이 써드파티 쿠키에 대한 지원을 중단하겠다고 발표했던 것이고, 2022년부터는 개인 식별 정보를 사용한 광고도 더 이상 판매하지 않을 것이라고도 발표했다. 사실 이미 오래 전부터 개인 정보 보호 강화에 대한 요구에 따라 사파리와 파이어폭스 등의 브라우저는 써드 파티 쿠키 지원을 일찍 부터 중단해왔다. 그러나 구글은 크롬 브라우저뿐만 아니라 막대한 수익을 내는 광고 사업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서 써드 파티 쿠키 지원을 유지해..
2021.0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