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달 및 빈도 구매 유형을 통해 광고 순서 지정, 리타겟팅 또는 예약

2021. 6. 3. 13:53Facebook Products/Facebook Ads

도달 및 빈도 구매 도구를 통해 광고를 구매하는 경우 타게팅 지역의 특정 사람들에게 광고를 보여주는 방식과 시기를 관리하기 위해 순서 설정, 리타겟팅 또는 예약 기능을 언제 사용할지 안내합니다.

 

광고 순서 설정

도달 및 빈도 구매 옵션에는 최대 50개 광고의 순서를 원하는 대로 정렬하여 타겟에게 노출할 수 있는 순서 설정 도구가 있습니다. 타겟 대상의 사람들은 이 도구에서 설정한 순서로 광고를 보게 됩니다.예를 들어, 광고 1을 게재한 후 광고 2가 게재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단, 사람들이 다음 순서의 광고를 보기 위해 지금 노출 중인 콘텐츠에 참여해야 하는지 여부는 회원님이 관리할 수 없습니다.

 

사람들에게 특정 순서로 정보를 주거나 스토리를 전달하려면 광고 순서를 설정하세요. 예를 들어, 광고에서 내러티브를 형성하고 싶다면 스토리의 시작을 알리는 광고를 먼저 게재한 다음 정해진 순서대로 스토리를 전달하는 후속 광고를 차례로 게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타겟은 첫 번째 광고를 본 이후에 두 번째 광고를 보게 됩니다.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업로드하고 도달 및 빈도 캠페인을 예약하고 나면 순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순서 설정이 권장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 연결된 스토리를 전달하는 서로 다른 여러 광고를 사용하여 더 광범위한 타겟에 도달하려는 경우

- 서로 다른 방법을 사용하여 더 광범위한 타겟의 참여를 유도하려는 경우

- 브랜드 스토리를 전달하려는 경우

 

광고 순서 설정은 캠페인이 시작된 후 활성화되며, 이전에 해당 캠페인에서 노출했었던 광고를 본 사람들에게는 첫 광고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도달 및 빈도 광고 순서를 지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광고 관리자로 이동하여 광고 캠페인을 만듭니다.

2. 도달 및 빈도 캠페인을 예약합니다.

3. 광고 관리자 홈 화면에서 예약한 캠페인을 선택하고 순서를 지정할 광고 세트를 선택합니다.

4. 광고 세트를 선택했으면 수정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5. 수정 패널에서 게재 섹션으로 이동하고 순차 게재를 선택합니다.

6. 순서를 지정할 각 광고에 대해 추가를 클릭합니다.

 

참고 : 캠페인 기간에 게재할 수 있는 광고 개수만큼 순서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포함할 수 있는 광고의 수는 캠페인 일정 및 광고 노출 빈도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캠페인 기간이 3주이고 광고가 일주일에 1번 노출되도록 도달 및 빈도 균형을 설정했다면 캠페인이 끝나기 전까지 새로운 광고를 노출할 기회가 3번(일주일에 1번)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최대 3개 광고의 순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순차 게재할 광고를 더 많이 선택하려면 캠페인 일정을 늘리거나 광고가 더 자주 노출되도록 도달 및 빈도의 균형을 조정하세요.

 

7. 같은 광고를 두 번 이상 게재하려면 복사를 클릭합니다.

8. 광고 순서를 변경하려면 각 광고를 클릭하여 원하는 순서로 드래그합니다.

9. 캠페인에 순차적인 크리에이티브를 추가하려면 변경 검토를 클릭합니다.

 

리타겟팅

동영상 참여 타겟과 같은 리타겟팅은 광고가 순서대로 게재되도록 설정한다는 점에서 광고 순서 설정과 유사하지만, 이전 광고를 보거나 특정한 방식으로 콘텐츠에 참여한 사람들에게만 다음 광고를 보여줄 수 있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광고1을 보거나 특정한 방식으로 해당 광고에 참여한 사람들에게만 광고2가 게재됩니다.

 

리타겟팅이 권장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미 광범위한 타겟에 도달했으며, 과거에 콘텐츠에 참여한 사람들만 포함하도록 타겟의 범위를 좁히려는 경우

- 비즈니스의 콘텐츠에 참여한 적이 있고 앞으로 온라인 구매 또는 매장 방문과 같은 특정 행동을 취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보이는 사람들을 식별하여 타게팅하려는 경우

 

 

 

 

 

출처 : https://www.facebook.com/business/help/766715466840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