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매출 10배 상승시킨 네이버 브랜딩DA의 힘에 대해서

2020. 12. 10. 22:31Naver & Kakao/Ads

요즘 잘나가는 광고, 네이버 브랜딩 DA 광고 알고 계신가요?

알고 계시다구요? 공식대행사에서 영업 많이 온다구요?

제발 맡기지마시고, 여러분들이 직접 만들어 보시고 구조를 알고 대행사에 맡기기 바랍니다.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우선 GFA NAVER GLAD 광고란 무엇인가?

gfa.naver.com/common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gfa.naver.com

위 링크로 접속하시면 운영가이드, 회원가입, 소재가이드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이걸 읽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광고에서 어떤 성과를 만들었는가?

 

1번 업체의 경우, 잡화를 판매합니다.

매출이 1천만원 > 5천 > 6천 > 이렇게 성장했습니다.

기존에 500만원 매출하던 곳을 1달만에 일매출 6~7천만원으로 성장,

재고가 없어서 광고를 중단해야하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광고비는 일일 1,000~1,300만원을 사용했습니다.

 

2번, 이곳은 화장품을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매출이 평균 300만원대 나오던 곳인데, 이렇게 성장했습니다.

광고비는 200~300만원 정도 사용했습니다. 최대 500만원 가량.

충분히 성장하고 기존의 ROAS 150%에서 400~500% 성장했습니다.

 

3번, 이곳은 뷰티제품을 판매하는 스토어입니다.

매출이 기존에 200~300 하던 업체입니다. 2주만에 매출을 1,200만원까지 올렸습니다.

사용된 광고비는 400만원 정도입니다.

당연히 여기도 배너를 통해서 유입시켜서 성장을 시켰습니다.

 

4번, 이곳은 언더웨어 제품을 판매하는 스토어입니다.

매출이 간접영향으로 3~5배 가량 성장했습니다.

광고비는 자사몰에 1,000만원 사용했습니다.

 

제가 이 시리즈에서 말씀드리는 걸 간단하게 요약해보겠습니다.

 

1. 제품과 상세페이지가 어느 정도 궤도에 오른 쇼핑몰이 집행하면 좋다.

2. 폭팔적인 유입량을 가져올 수 있는 새로운 광고 채널이다.

3. 기존의 광고에 없던 구좌는 아니다. 다만 예전에 랩사가 판매하던 광고구좌를 일반인들도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4. 기존 광고주와와 다르게 새로운 구좌들이 추가되어 있다. 굉장히 매력적이다.

5. 네이버가 이빨 꽉 깨물고 어떻게든 새로운 이익 창출을 하기 위해서 만든 구좌임이 분명하다.

6. 여기서 잘먹히는 광고를 알고 있다. 왜 잘먹히는지 하나하나 설명해줄 수 있다.

7. 페이스북 광고처럼 AI가 움직여서 비딩입찰을 한다 (다만 이 부분은 좀 부연설명이 많이 필요함)

8. CPM, CPC 방식으로 입찰이 된다.

9. 최고 하루 실시간 방문자 5,000~7,000명까지 올려봤다 (네이버 메인배너급)

10. 소액 광고주도 충분히 실험을 해 볼 수 있다.

 

여러분들 관심이 좀 생기시나요?

제가 앞으로 글을 발행하면서, 제가 6개월간 운영하면서 느낀 NAVER GLAD 광고의 모든 것을 말씀드리겠습니다.

 

근데 출시가 6개월이 아닌데 어떻게 6개월이야? 라고 하시면 저는 랩사를 통해서 네이버 브랜딩 DA를 먼저 집행했었습니다.

그 기간까지 포함하면 6개월입니다.

 

제가 알고 있는 모든 것을 풀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 어렵지 않고 성인분들이라면 누구나 이해할 수 있게 쉽게 말해드리겠습니다.

 

 

 

 

 

출처 : www.i-boss.co.kr/ab-6141-51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