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디스커버리 캠페인 정보

2020. 10. 6. 23:30Google Products/Reading the Google

디스커버리 캠페인을 사용하면 Google 피드에서 최대 29억 명의 고객에게 도달하여 Google Ads의 실적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이 캠페인 유형은 Google의 잠재고객과 고객 의도 신호를 활용하여 브랜드를 발견하고 이용할 준비가 된 사용자에게 단일 Google Ads 캠페인을 통해 눈에 잘 띄고 호기심을 자극하는 개인 맞춤 광고 경험을 제공하도록 합니다.

 

이 도움말에는 디스커버리 캠페인의 개요가 나와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디스커버리 캠페인 생성 및 관리로 이동하세요.


이점

캠페인 하나로 이상적인 고객에게 대규모로 도달하세요. 광고 구성 요소(예: 광고 제목, 영감을 주는 고화질 이미지, 로고)를 입력하면 설정한 전환당비용(CPA) 입찰가 및 예산을 사용하여 Google Ads 시스템이 관심도 높은 고객에게 광고를 게재해 줍니다.

 

디스커버리 캠페인은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 광고 캠페인 하나로 다양한 Google 서비스에서 고객에게 도달하세요. YouTube 홈피드, 다음 볼만한 동영상 피드, Gmail 프로모션 및 소셜 탭, 디스커버를 통해 최대 29억 명에게 도달할 수 있기 때문에 인기 Google 서비스에서 최신 패션 트렌드부터 새로운 요리 레시피 동영상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탐색하는 더 많은 잠재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 더 다채롭고 관련성 높은 광고로 참여를 유도하세요. 고객 의도에 대한 Google의 고유한 이해를 활용하여 내 제품과 서비스에 관심도가 가장 높아 더 알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더 관련성 높고 의미있는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 광고가 다채롭게 Google 서비스에서 대규모로 렌더링됩니다. 소비자가 좋아하는 콘텐츠와 피드 기반의 경험을 탐색하는 동안 광고를 발견할 수 있도록 설계된 광고 형식은 머신러닝을 활용하여 기기에서 에셋을 매끄럽게 구현 및 게재하므로 보다 적은 시간과 노력으로 관심과 행동을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 자동 입찰 옵션을 통해 미디어 실적 목표를 달성하세요. 전환수 최대화 입찰 또는 타겟 CPA를 활용하여 미디어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도록 캠페인 입찰가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용도

디스커버리 캠페인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 미디어를 이용해 대규모로 전환수를 늘리려는 경우(지원하는 마케팅 목표 사용): 예를 들면 디스커버리 광고를 사용하여 판매, 뉴스레터 신청, 웹사이트 방문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 미디어를 이용해 새로운 고객에게 도달하려는 경우: Google 서비스의 피드에서 눈에 잘 띄고 마음을 사로잡는 브랜드 광고 소재를 공유하면 잠재고객이 새로운 브랜드를 시도할 가능성이 높을 때 디스커버리 캠페인에서 잠재고객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 가장 가치 있는 고객과 다시 소통하려는 경우: 소비자는 시간이 지나 자신이 좋아하는 Google 피드에서 콘텐츠를 찾고자 다시 돌아오기 때문에 디스커버리 캠페인은 소비자가 이전에 광고주의 웹사이트를 방문했거나 이전에 구매했는지 여부와 관계없이 브랜드에 대해 가장 잘 알고 브랜드를 다시 이용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소비자로부터 액션을 유도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디스커버리 캠페인을 설정하려면 다음 요구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 개인 맞춤 광고 정책Google Ads 정책을 준수해야 합니다.

- 계정에서 사이트 전체 태그를 사용 설정합니다.


캠페인 설정

디스커버리 캠페인의 입찰가, 타겟팅과 같은 여러 캠페인 설정을 자동화하여 관리 시간을 줄이고 광고주가 선택한 마케팅 목표, 입찰가, 예산에 따라 캠페인이 최적의 실적을 낼 수 있도록 합니다. 한편 디스커버리 캠페인 유형에서 지원되지 않는 기능이 있습니다. 디스커버리 캠페인을 사용하는 경우 다음 설정은 조정할 수 없습니다.

 

- 수동 입찰 전략

- 게재 방법

- 기기 타겟팅

- 게재위치 타겟팅(제외 포함)

- 게재빈도 설정

- 광고 로테이션

- 문맥 타겟팅


콘텐츠 제외

Google에서는 브랜드 안정성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디스커버리 광고의 게재위치는 사용자가 YouTube에서 시청하는 동영상이나 디스커버에서 팔로우하는 콘텐츠와 같이 신호에 따라 사용자가 적극적으로 관심을 보이는 주제에 따라 결정됩니다.

 

디스커버리 캠페인은 자동으로 제외를 적용하여 광고가 광고주 친화적인 콘텐츠 옆에 게재되도록 합니다. 예를 들어 반복되는 지나친 욕설, 심한 성적 콘텐츠 또는 폭력적인 묘사가 있는 콘텐츠에는 디스커버리 광고가 게재되지 않습니다.

 

디스커버리 광고는 YouTube 홈피드, 다음 볼만한 동영상 피드, Gmail, Discover의 피드 기반 콘텐츠와 관련하여 게재되므로 웹사이트, 페이지, 동영상 및 앱에만 적용되는 계정 수준 콘텐츠 제외 설정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브랜드에 적합한 콘텐츠가 포함된 광고가 게재될 수 있도록 YouTube의 다음 볼만한 동영상 피드의 기본 동영상에 계정 수준 게재위치 제외를 적용합니다.

 

 

 

 

 

(출처: support.google.com/google-ads/answer/9176876?hl=ko&ref_topic=91771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