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 전환추적에 전체 사이트 태그 적용

2020. 10. 12. 14:40Google Products/Reading the Google

Google Ads 전환추적에 전체 사이트 태그 적용

전체 사이트 태그는 다른 코드, 이벤트 스니펫 또는 전화 스니펫과 함께 작동하여 전환을 추적합니다.

 

Google 제품에서 웹사이트 코드를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전체 사이트 태그를 사용하여 Google Ads 전환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새 Google Ads 환경에서 웹사이트 전환 액션을 만들면 이전의 전환추적 태그 대신 전체 사이트 태그가 표시됩니다. 이 태그를 웹사이트의 모든 페이지에 설치해야 합니다. 또한 추적하려는 전환 유형에 따라 사이트의 특정 페이지에 다른 코드, 이벤트 스니펫 또는 전화 스니펫을 추가해야 합니다. 이러한 스니펫은 전체 사이트 태그와 함께 작동하여 전환을 추적합니다.

 

이 도움말에서는 전체 사이트 태그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와 이를 올바르게 구현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 웹사이트에 이전 전환추적 태그가 설치되어 있다면 기존처럼 작동합니다. 그러나 더 정확한 전환 측정을 위해 새 전환추적 태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점

- 다른 Google 제품과 빠르고 쉬운 통합: 전체 사이트 태그는 Google Ads 뿐만 아니라 Google 애널리틱스와 같은 다른 Google 제품에서도 사용됩니다. 이러한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 전체 사이트 태그를 사용하면 통합된 태그 환경이 제공되어 웹사이트를 더욱 쉽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 더 정확한 전환추적: 전체 사이트 태그로 도메인의 새로운 쿠키를 설정하여 사용자의 고유 식별자 또는 사용자의 사이트 방문을 유도한 광고 클릭에 대한 정보를 저장합니다. 이를 통해 Google Ads에서 전환을 더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습니다. 전체 사이트 태그를 사용하면 웹사이트에서 일어난 상호작용 중에서 Google Ads 전환으로 집계할 상호작용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전환을 완벽하게 확인: 픽셀 전용 구현에 맞게 수정된 이전 전환추적 태그를 사용하면 Google Ads에서 일부 전환을 확인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전체 사이트 태그를 사용하면 모든 전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여 사이트를 방문하면, Google Ads 전환추적의 전체 사이트 태그가 광고 클릭 정보를 읽어 Google Ads에 전송합니다. 이후 페이지에서는 Google Ads 태그에서 도메인에 설정된 새 쿠키의 클릭 정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체 사이트 태그의 작동 방식

전체 사이트 태그는 다른 코드, 이벤트 스니펫 또는 전화 스니펫과 함께 작동하여 전환을 추적합니다.

 

- 웹사이트 전환을 추적하는 경우, 이벤트 스니펫은 전환추적 시점을 전체 사이트 태그에 알립니다.

- 웹사이트로 걸려 오는 통화를 추적하는 경우, 전화 스니펫은 회사 전화번호를 Google 착신 전화번호로 대체합니다.

 

웹사이트에 전환추적을 설정하면 계정에 사용할 전체 사이트 태그 뿐만 아니라 태그와 함께 사용해야 하는 모든 스니펫을 조회하고 복사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코드 스니펫은 예일 뿐이며, 개별 광고주의 웹사이트에서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전체 사이트 태그

전체 사이트 태그 스니펫은 웹사이트의 모든 페이지 중 HTML 페이지의 <head> 섹션에 추가해야 합니다. 동일한 Google Ads 계정에서 다른 전환 액션을 만드는 동안 전체 사이트 태그를 이미 설치했으면 (또는 계정에 다른 전환 액션을 만드는 동안 관리자 계정에서 설치한 경우), 전체 스니펫을 다시 추가하지 않아야 합니다. 다른 Google 제품 (예: Google 애널리틱스) 또는 다른 Google Ads 계정에서 웹사이트에 전체 사이트 태그를 설치했다면, 안내에 따라 Google Ads 계정에서 사용할 수 있게 태그를 수정합니다.

 

다음은 전체 사이트 태그의 예입니다.

 

이벤트 스니펫

웹사이트 전환추적을 사용하려면 전환 페이지 자체에 이벤트 스니펫을 설치해야 합니다. 전체 태그 스니펫 뒤 코드의 아무 곳에나 배치할 수 있지만 추적 정확도를 높이려면 <head> 섹션에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은 이벤트 스니펫의 예입니다.

 

전화 스니펫

추적하려는 전화번호가 표시되는 웹사이트의 페이지에 전화 스니펫을 추가해야 합니다. 전화 스니펫은 전체 사이트 태그 바로 뒤에 있어야 합니다.

 

다음은 전화 스니펫의 예입니다.

 

기존의 전체 사이트 태그를 Google Ads 계정에 맞게 설정하는 방법

웹사이트의 각 페이지에 이미 전체 사이트 태그가 있는 경우 여러 Google Ads 계정 또는 Google 애널리틱스 계정으로 데이터를 전송하도록 전체 사이트 태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Google 애널리틱스 계정의 전체 사이트 태그의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전체 사이트 태그는 다음과 같이 표시됩니다.

 

추가로 지원하려는 Google Ads 계정이 있다면, "AW-CONVERSION_ID"를 전환추적 태그를 설정할 때 제공된 고유ID로 변경하여, 강조된 줄을 전체 사이트 태그에 추가하기만 하면 됩니다.

 

리마케팅 데이터 수집을 중지하려면 아래 강조 표시된 gtag('set') 명령을 전체 사이트 태그에 추가해주세요.

 

이렇게 변경을 한 후에는 Google Ads 계정에서 가져온 전체 사이트 태그 스니펫을 웹사이트에 추가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벤트 또는 전화 스니펫을 추가하기만 하면 됩니다. 여러 Google Ads 또는 Google 애널리틱스 계정에 동일한 글로벌 스니펫을 재사용 할 수 있습니다. 태그에서 지원하려는 각 Google Ads 또는 Google 애널리틱스 계정에 대해 계정ID가 포함된 새 'config' 명령을 추가합니다.

 

 

 

 

 

(출처: support.google.com/google-ads/answer/7548399?hl=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