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 타겟 CPA 입찰 정보

2020. 10. 6. 23:46Google Products/Reading the Google

타겟 CPA는 설정한 타겟 전환당비용(CPA) 이하로 최대한 많은 전환을 얻을 수 있도록 입찰가를 설정하는 Google Ads 스마트 자동 입찰 전략입니다. 이 입찰 전략은 고급 머신러닝을 사용하여 입찰가를 자동으로 최적화하고 각 입찰에 맞게 입찰가를 맞춤설정하는 실시간 입찰 기능을 제공합니다. 타겟 CPA는 단일 캠페인에서 표준 전략으로 사용하거나 여러 캠페인에서 포트폴리오 전략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게시글에서는 타겟 CPA 입찰의 작동 방식과 사용할 수 있는 설정에 대해 설명합니다.


시작하기 전에

자신에게 적합한 자동 입찰 전략 유형이 무엇인지 아직 잘 모르겠으면 먼저 자동 입찰 정보 도움말을 읽어보세요.

타겟 CPA 입찰 전략을 설정하기 전에 전환추적을 설정해야 합니다.


작동 원리

타겟 CPA 입찰은 캠페인의 기존 정보를 활용하고 입찰 시점에 파악되는 문맥 신호를 평가하여 광고가 게재될 수 있을 때마다 최적의 입찰가를 자동으로 찾습니다. Google Ads 시스템은 이 전략을 이용하는 모든 캠페인에서 평균 CPA가 타겟 CPA와 같아지도록 입찰가를 설정합니다.

 

일부 전환은 비용이 목표보다 더 높거나 낮을 수 있지만, Google Ads 시스템이 전반적으로는 전환당비용이 설정된 타겟 CPA와 최대한 같아지도록 조절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CPA가 조정되는 이유는, 실제 CPA가 웹사이트 또는 광고의 변경사항이나 광고 입찰 내의 경쟁 심화와 같이 Google의 통제 범위를 벗어난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실제 전환율은 예상 전환율보다 낮거나 높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타겟 CPA로 1만 원을 선택하면 평균 1만원의 CPA로 최대한 많은 전환이 발생하도록 입찰가가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이 전략에서는 모든 광고 입찰에서 실적을 높일 수 있도록 기기, 브라우저, 위치, 시간대, 리마켓팅 목록 등의 실시간 신호를 사용하여 입찰가를 조정합니다.


설정

타겟 CPA

전환 1회에 대해 지불하고자 하는 평균 금액입니다. 설정된 타겟 CPA에 따라 발생하는 전환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타겟 CPA를 너무 낮게 설정하면 전환으로 이어질 수 있는 클릭을 놓치게 되어 총 전환수가 줄어들 수 있습니다.

 

캠페인에 과거 전환 데이터가 있으면 Google Ads에서 타겟 CPA를 추천해 줍니다. 이 추천은 최근 몇 주 동안의 실제 CPA 실적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새 캠페인을 만들 때는 Google Ads에서 계정의 이전 전환 데이터를 기준으로 타겟 CPA를 추천해 줍니다.

 

추천된 타겟 CPA를 설정할 때 광고 상호작용 이후 전환이 완료되기까지 하루 이상 걸릴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최근 며칠 동안의 실적은 제외됩니다. 이렇게 추천된 타겟 CPA를 사용할 수도 있고 직접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팁: 입찰할 전환을 선택하세요.

'전환'에 포함 설정은 개별 전환 액션을 '전환수' 및 '전환 가치' 보고서 열에 포함시킬지를 선택하는 기능입니다. 이들 항목의 데이터는 타겟 CPA, 타겟 광고 투자수익(ROAS), 향상된 CPC 입찰기능과 같은 입찰 전략에서 사용되므로, 광고주가 포함시키는 전환만 고려하여 입찰 전략을 최적화합니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동영상, 검색, 쇼핑 캠페인의 교차 기기 전환은 기본적으로 포함됩니다.

 

입찰가 한도

Google Ads의 자동 입찰가 최적화를 제한할 수 있으므로 타겟 CPA 입찰 전략에는 입찰가 한도를 설정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Google Ads에서 광고주의 입찰가를 타겟 ROAS를 가장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 금액으로 조정하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입찰가 한도를 설정하면 검색 네트워크 입찰에서만 사용됩니다. 입찰가 한도는 표준 타겟 CPA 입찰 전략이 아닌 포트폴리오 타겟 CPA 입찰 전략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최대 입찰가 한도: 타겟 CPA 입찰을 사용하여 모든 키워드, 광고그룹 또는 캠페인에 설정하려는 가장 높은 최대 CPC 입찰가입니다.

- 최소 입찰가 한도: 광고주가 Google Ads에서 타겟 CPA 전략을 사용하여 캠페인 또는 광고그룹에 설정하려는 최소 CPC 입찰가입니다. Google Ads 입찰 알고리즘이 광고주의 최소 입찰가 한도보다 낮은 최대 CPC 입찰가를 설정할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일반적으로 이러한 현상은 스마트 가격 정책 때문에 발생합니다. 즉, 여기서 설정하는 입찰가 한도가 설정될 수 있는 절대적인 최저 입찰가인 것은 아닙니다.

 

기기 입찰가 조정

타겟 CPA에 기기 입찰가 조정을 사용하면 기기별로 우선순위를 설정하여 전환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 태블릿 및 모바일에 대한 입찰가 조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수동 CPC에 대한 입찰가 조정과 달리 타겟 CPA에 대한 입찰가 조정은 입찰가 자체가 아니라 CPA 타겟의 값을 조정합니다. 실적 극대화를 위해서는 타겟 CPA로 전환할 때 수동 CPC 입찰가 조정을 삭제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타겟 CPA가 10,000원인 경우 모바일에 대한 입찰가 조정을 +40%로 설정하면 휴대기기에서 타겟 CPA가 14,000원으로 증가합니다. 모바일 입찰가 조정을 -100%로 설정하면 광고가 휴대기기에 게재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평균 타겟 CPA

평균 타겟 CPA는 입찰 전략 최적화의 목표가 된 평균 CPA(비용 가중치 적용)입니다. 평균 타겟 CPA는 기기 입찰가 조정, 광고그룹 타겟 CPA, 지금까지 CPA에 적용한 수정치 등을 포함하는 평균치입니다. 이러한 변수로 인해 평균 타겟 CPA는 기존에 설정된 타겟 CPA와 다를 수 있습니다.

 

이 측정항목을 사용하면 입찰 전략에서 특정 기간 동안 타겟팅한 CPA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기간을 변경하면 해당 기간에 실제로 전략이 어떻게 최적화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간에 트래픽이 발생하지 않으면 평균 타겟 CPA가 없을 수 있습니다.

 

이 측정항목은 입찰 전략 보고서의 '실제 CPA' 옆에 있습니다. '실제 CPA'는 해당 전략을 적용하여 달성한 실제 CPA를 나타냅니다. 평균 타겟 CPA는 표준 입찰 전략과 포트폴리오 입찰 전략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support.google.com/google-ads/answer/62686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