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키워드 광고 비용 광고비 절약 방법 - 검색어 유형 옵션 설정 (2) 변형확장검색

2020. 11. 29. 11:17Search/SEM

구글 키워드 광고 비용을 아끼면서도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 중 기본적으로 알아두어야 하는 검색어 유형 옵션 설정에 대해 지난 글에 이어 변형확장검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전 글에서는 특수문자 없이 구글 키워드 광고의 키워드를 설정하는 확장검색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 포스팅을 비롯한 나머지 포스팅에서는 특수문자를 넣어서 키워드를 설정하는 구글 키워드 광고 설정 방법 세 가지를 설명하겠습니다.

 

우선 변경확장검색을 살펴볼까요?

 

변형확장검색 Broad Match Modifier은 확장 검색과 기본적인 검색 노출 방식은 같지만, 유의어에는 반응하지 않는 키워드 설정 방법입니다.

 

키워드에 + 기호를 넣어서 변형확장검색 유형으로 설정하게 되는데, 유의어와 유사구문에는 노출이 되지 않는다는 점만 제외하고는 확장검색과 광고 노출 범위가 같습니다.

 

유의어와 유사구문에는 노출되지 않는다는 말은 다음과 같습니다.

 

+women's + hats 라고 키워드를 설정해놓으면,

ladies hats에는 검색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아무리 women과 ladies가 비슷한 의미, 즉 유사어라고 해도 말이죠.

 

유사어에도 노출이 안 되니 유사구문에도 노출이 안 됩니다. man's hat 처럼 모자를 사기 원하지만 여성 모자가 아니라 남자 모자인 경우에도 노출이 되지 않죠.

 

간단하게 말하면, 변형확장검색에서는 women과 hat이라는 키워드가 들어간 모든 검색에 노출이 된다고 보면 됩니다.

 

이 두 가지 단어가 들어가기만 하면,

 

- 오타 : women을 woman이라고 오타를 내거나

- 단수/복수 : hats 대신 hat이라고 단수를 쓰거나 혹은 단수를 복수로 쓰거나

- 단어 위치 바뀜 : hat과 women의 위치를 바꾸어 검색하거나

- 설정 키워드 사이에 다른 검색어 삽입 : women's red hats 처럼 설정 키워드 사이에 다른 검색어가 끼여들더라도

- 파생어 검색 : 또 설정한 키워드가 floor인데, flooring으로 검색을 하는 경우

- 두음 약자 : 두음이나 약자처럼 줄인말 검색시에도 노출이 됩니다. 예를 들어 The United States라고 설정해도 US라고 검색했을 때

 

모두 검색이 됩니다.

 

그리고 유의어와 유사구문에는 검색 노출이 안 되지만, 파생어에 노출되는 것은 확장검색과 같습니다. 확장검색에서도 예를 들었듯이 floor(바닥)이라는 단어를 키워드로 설정했는데 flooring(바닥재)라고 검색했다면, 이 파생어에는 검색이 되는 것입니다. 어원이 같고 철자가 유사하니까요.

 

변형확장검색 유형을 설정하는 경우, 유의어를 놓치게 되는 아쉬움은 있지만 관련성 없는 검색어에까지 노출되지 않기 떄문에 광고비를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의어는 제외되지만, 확장검색에서 보장받던 다른 검색노출의 혜택을 모두 받는 것도 장점입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는 구문검색 그리고 일치검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 m.blog.naver.com/drloris/221665868152